‘서울라면’판매량 100만 봉 돌파, 전 세계가 주목

‘서울라면’, ‘서울짜장’ 출시 5개월 만에 100만 봉(약 25만 번들) 판매

정봉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3 [13:07]
전국/지역 > 경기/수도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라면’판매량 100만 봉 돌파, 전 세계가 주목
‘서울라면’, ‘서울짜장’ 출시 5개월 만에 100만 봉(약 25만 번들) 판매
 
정봉진 기자   기사입력  2024/06/13 [13:07]

서울라면2월 출시 이후 약 5개월 만에 판매량 100만 봉(25번들)을 돌파했다. 이는 서울라면을 일렬로 놓았을 때 서울에서 강릉까지 닿을 수 있는 만큼이다.

 



서울라면은 서울시 도시브랜드 ‘Seoul, my soul’을 전 세계에 알리기위해 서울시와 풀무원이 개발한 상품으로, 바쁘고 활기찬 서울 생활 속에서도 간단하지만 건강한 한 끼를 챙겨 먹으려는 서울사람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아 제작되었다.

 

서울라면은 지난 2월 성수에서 열린서울 굿즈 팝업스토어에서 시식과판매를 위해 준비된 5,300봉이 나흘 만에 전량 소진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2월에는 11번가, 쿠팡 등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고, 3월부터는 전국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오프라인까지 판매를확장하여 5개월 만에 판매량 약 100만 봉을 돌파하였다.

 

서울라면을 먹어본 시민들은 대체적으로 저칼로리(360kcal) 건면 제품이라깔끔하고 자극적이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로스팅 공법으로 재료 본연의 풍미가 살아있는 깊은 맛과 불지 않고 끝까지쫄깃한 면발에 대한 호평이 많았다.

서울라면은 고추와 마늘 맛이 진하게 느껴지면서도 개운하고 얼큰한 국물 맛이 훌륭했다는 평이 많았으며, 서울짜장은춘장의 진한 맛과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으로 정통 짜장면의 식감을 잘 구현했다는 온라인 리뷰가 이어졌다.

 

또한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한 유튜브 채널에서는 풀무원의 서울라면생산공장을 촬영하는 등 많은 관심이 집중되었다.

 

각종 축제 현장에서도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지난 1일부터 이틀간진행된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에서는 18시까지 운영 예정이던 서울라면부스에서 준비한 물량이 14시에 완판되어 추가 물량을 긴급 발주하였고 총 1,200봉이 판매됐으며, 노을공원 K-바비큐 축제,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등에서도 구매 대기줄이 이어졌다.

 

이러한 국내의 인기에 해외에서도 수출문의가 잇따라 풀무원에서는 미주, 중동 등 전 세계에 판매할 수 있도록 해외 수출용서울라면개발중에 있으며 7월에는 미국에서, 10월 이후에는 전 세계에서 서울의 맛볼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7월부터 서울라면’, ‘서울짜장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서울의 달탑승권 등 상품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10월에는 서울라면을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컵라면 형태로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는 풀무원 최초의 용기라면으로 가을을맞아 한강, 남산 등을 나들이하는 내외국인에게 좋은 반응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마채숙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서울라면에 대한 시민 호응이 예상보다 뜨거워 놀랐다앞으로 신제품과 다양한 이벤트도 추진될 예정이니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환경시사뉴스=수도권] 정봉진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13 [13:07]   ⓒ 환경시사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