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대학혁신연구단지 조성으로 지역혁신성장 이끈다

- 2020년도 대학혁신연구단지 조성사업 신규지원 대상과제 공고

박영일 기자 | 기사입력 2020/05/19 [11:20]
> 부산광역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시, 대학혁신연구단지 조성으로 지역혁신성장 이끈다
- 2020년도 대학혁신연구단지 조성사업 신규지원 대상과제 공고
 
박영일 기자   기사입력  2020/05/19 [11:20]

부산시와 부산산업과학혁신원(이하 BISTEP)은 5월 15일부터 6월 8일까지 지역의 혁신성장을 선도하기 위한 「대학혁신연구단지 조성사업」의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신규사업인 「대학혁신연구단지(I-URP) 조성사업」은 부산시가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교육부 재정지원사업으로 발전된「대학 산학연 연구단지(URP)조성사업」을 대내외환경변화를 고려하여 계승․발전시킨 후속 사업이다. 대학의유휴 인프라 및 연구성과를 활용하여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한 대학혁신연구단지를 조성하고 산학협력 사업화연계기술개발(R&BD), 민간투자 연계 기술사업화 등을 통해 기업의 기술혁신을 촉진하며 청년 일자리 창출 및 현장 전문인력 양성 등을 지원한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산학협력 혁신생태계를 조성하여대학의 지역사회 기여도를 높일 것이며, 대학이 중심이 되어 지역 전략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등 도시 혁신을 선도하는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부산지역 4년제 대학교로,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평가절차를거쳐 올해 1개 대학교를 우선 선정하여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 주관대학으로 선정되면 5년간 25억 원(자부담 25억 원 별도)의 사업비를 지원하며, 5년 후에는 자립화를 유도하는 사업이다.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지원내용은 BISTEP 홈페이지(www.bistep.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대학혁신연구단지를 지속가능한 산학협력 혁신거점으로서 지역 대학의 공공성 강화와 지역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성공적인 모델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대학의 혁신역량이 지역기업으로 확산해나갈 수 있는 환경 조성과 지원을 더욱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3일 부산시와 BISTEP은 지역 대학교 등을 대상으로 ‘대학혁신연구단지 조성사업’ 공모 사업설명회를 열어 사업의 추진배경, 공모일정, 평가기준 등을 소개했다.

 

 

 

 

 

 

 

[환경시사뉴스=부산광역시] 박영일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5/19 [11:20]   ⓒ 환경시사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