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도시민 친환경 가족 텃밭 ‘선착순 모집’

양동룡 기자 | 기사입력 2020/02/12 [13:05]
> 여수/순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시, 도시민 친환경 가족 텃밭 ‘선착순 모집’
 
양동룡 기자   기사입력  2020/02/12 [13:05]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힐링농업을 체험할 수 있는 ‘도시민 친환경 가족 텃밭’ 참가자 200가족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친환경가족텃밭(여천동896-2 등) 150가족과 유기농텃밭(안산동 529) 50가족을 모집하며, 3만원의 참가비만 부담하면 친환경 채소를 직접 재배하고 수확까지 할 수 있다.

신청은 13일 오전 9시부터 여수시 홈페이지 OK통합예약포털(http://ok.yeosu.go.kr/)에서 예약이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이 완료되면 신청이 마감될 예정이다.

가족텃밭 참가자는 농업기술센터에서 텃밭운영요령 및 재배기술지도 등 사전 교육을 이수하고, 4월 중순경부터 채소 종자․모종을 배부받아 물주기·김메기·병해충방제 등 자율 경작을 통하여 수확의 결실을 체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가족 텃밭은 온 가족이 다양한 식물을 심고 가꾸면서 생명의 소중함과 정서적 안정감을 체험할 수 있어 매년 호응이 높다”고 말했다.

이어 “텃밭을 방치해 주변 가족에게 피해를 주는 사례가 있는 만큼 초심을 잃지 않고 잡초 제거 등 관리를 꾸준히 해 줄 수 있는 가족이 신청해 달라”고 당부했다.

 

 

 

 

 

 

[환경시사뉴스=전남여수] 양동룡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12 [13:05]   ⓒ 환경시사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