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안전위험요인 신고는 「안전신문고」로 하세요!

행안부, ‘19년도 4분기 안전신고 우수 사례 30건 선정

유환록 기자 | 기사입력 2020/01/31 [12:51]
> 행정/입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생활 속 안전위험요인 신고는 「안전신문고」로 하세요!
행안부, ‘19년도 4분기 안전신고 우수 사례 30건 선정
 
유환록 기자   기사입력  2020/01/31 [12:51]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안전신문고에접수된 안전신고 39만여 건 우수 신고 30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안전신문고는 국민 누구나 생활 주변의 안전위험요인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찍어 신고(포털, )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개통(‘14.9.30.)이후지금까지 180('20.1.28.기준 1,801,844)이 넘는 안전신고가 접수됐다.

* () 안전신문고 누리집(www.safetyreport.go.kr)으로 접속() 구글 play스토어나 애플 앱 스토어에서 설치

안전신고 우수사례는 분기별 외부 전문가 등의 심사를 거쳐 예방 및파급 효과가 큰 신고를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다.

심사기준 : 예방 효과성, 파급 효과성, 수용 가능성, 처리기관의 노력도(가점)

이번에 선정된 우수 신고는신호등 및 표지판 파손 등 교통 분야와도로 위 맨홀 및 배수 불량 등 시설 분야 및 기타 생활 속 상시 위험요인 등 다양한 유형의 신고들이 선정되었다.

먼저,태풍으로 인한 가로수 쓰러짐산책로 난간 파손신고는 신속한 조치로 2차사고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였다는 점에서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그리고대로변 물고임신고는 배수구 청소와 배수시점검을 통해겨울철 결빙사고를 예방하였다는 점에서 우수 신고로 선정되었다.

우수 신고자에게는 신고점수(마일리지) 가점(10)과 정부창 등이수여되며, 향후 안전신고 활성화를 위포상금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제공할 계획이다

조상명 행정안전부 생활안전정책관은 생활 주변에서 다양하게 발생하는 안전위협 요인을 발견하면 안전신문고로 신고하여 개선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환경시사뉴스] 유환록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1/31 [12:51]   ⓒ 환경시사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