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아산시, 방역지침 준수 하에 경로당 운영 재개

김수일 기자 | 기사입력 2021/06/16 [12:08]
> 충청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 아산시, 방역지침 준수 하에 경로당 운영 재개
 
김수일 기자   기사입력  2021/06/16 [12:08]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15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휴관했던 경로당 527개소 중 운영을 희망한 61개소 경로당에 대한 운영을 재개했다.

 

이번 운영 재개는 휴관 장기화에 따른 어르신들의 휴식 공간 부재와 무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개방하게 됐으며 향후 방역지침 준수 하에 운영 경로당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시는 감염관리책임자 지정, 방문 대장 작성 및 체온계,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비치하며 경로당을 이용하도록 했으며, 경로당 내 이용자들은 1m 이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주기적인 환기 및 소독 등의 방역지침을 준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경로당 개방을 통해 그동안 답답함을 호소하셨던 어르신들이 다시 활기를 찾기를 바란다”며 “아직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경로당 운영을 재개하는 만큼 어르신들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이용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운영 재개에 따른 방역지침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며, 관내 경로당에 마스크, 손소독제, 살균제 등 방역물품을 지원해 안전한 경로당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환경시사뉴스=충남아산] 김수일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6/16 [12:08]   ⓒ 환경시사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