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고성군, 불법 소각 행위 집중단속

김명원 기자 | 기사입력 2021/03/04 [11:35]
> 경상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성군] 고성군, 불법 소각 행위 집중단속
 
김명원 기자   기사입력  2021/03/04 [11:35]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최근 건조한 날씨로 영농폐기물·부산물과 생활쓰레기 불법 소각으로 인한 화재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3월 2일부터 14일까지 불법 소각 행위 집중단속을 시행한다.

 

집중단속 첫 날인 3월 2일 하루 만에 드럼통이나 화덕을 설치해 두고 야간에 불법 소각을 하다가 환경과 단속공무원에게 4건(대가면 3건, 마암면 1건)이 적발되었다.

 

고성군은 이번 집중단속 기간 중 적발 건에 대해서는 폐기물관리법에 따라 최대 10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하여 불법 소각 행위를 뿌리 뽑겠다는 계획이다.

 

단속대상에는 영농폐기물·부산물 소각, 생활쓰레기 소각, 산림연접지 소각과 논밭두렁 태우기가 해당된다.

 

불법 소각 행위는 화재로 이어져서 산림과 재산에 막대한 피해를 줄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발생의 원인이기도 하다.

 

최정란 환경과장은 “불법 소각이 근절될 때까지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다”며 “단속 기간만 피하면 된다는 안일한 인식을 버리고 쓰레기는 반드시 종량제봉투에 담아 지정된 장소에 배출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이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환경시사뉴스=경남] 김명원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3/04 [11:35]   ⓒ 환경시사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